본문 바로가기

눈 관련 기초양식

시야흐림의 증상과 원인은??

1. 시야흐림이란?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거나 초점이 맞지 않는다면 시력문제입니다. 시력문제는 흔한 질환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도로 표지판이나 텔리비전 자막 등 멀리 있는 것을 볼때 시야가 흐려지는 것을 경험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가까이에 있는 글자를 볼때 시야기 흐려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시야 흐림은 한쪽 눈 또는 양쪽 눈 모두에 발생 할 수 있으며 일시적이거나 장기적으로 지속 될 수 있습니다. 시야가 비 정상적으로 흐려지면 다른 질병이나 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 경우 의사나 안과 전문의에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시야 흐림은 원인은?

시야 흐림은 이물질이나 감염, 노화 등 다양한 질병이나 눈 질환에 의해 발생 할 수 잇습니다. 하지만 시력 장애나 통증과 같은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앞이 전혀 안 보이는 경우에는 즉시 의학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시야 흐림은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근시, 원시, 노안과 같은 굴절 이상입니다.

 

 

3. 시야 흐림의 기타 원인

 1) 눈 감염

    박테리아나 곰팡이균 또는 바이러스가 눈의 여러 부위에 감염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부종이나 과도한 눈

    물, 통증 시야 흐림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 안구 건조증

    눈을 깜박이면 증세가 완화 될 경우 안구건조 문제 일 수 있습니다. 각막이 충분히 윤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증상은 눈의 피로나 약물, 질병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 할수 있습니다. 점안제를 투여하여 증세가 완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편두통

    시력에 일시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각막 찰과상

    눈에 상처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5) 시신경염

    눈에 정보를 전달하는 시경 섬유에 염증이 생길 때 발생하며 주로 다발성경화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6) 색소성 망막염

    망막세포를 파괴할 수 있는 일련의 유전적 질환입니다. 야간에 시력이 저하되거나 주변시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7) 백내장

    40세 이상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눈의 수정체가 흐려져서 선명하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8) 당뇨성 망막증

    높은 혈당으로 인해 망막에 발생하는 당뇨성 안질환입니다.

 9) 뇌졸증

    뇌졸증의 징후 중 한가지는 시력 변화입니다. 뇌졸증이 나타난 후에 시력 저하를 경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눈에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4. 시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1) 정기적으로 안과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2)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3) 콘택트 렌즈를 만질 때는 반드시 손을 씻으셔야 합니다.

 4) 특수한 작업을 하거나 화학물질을 취급할 때 또는 운동을 할 때는 보안경을 반드시 착용하셔야 합니다.

 5) 야외에서는 선글라스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6) 비타민 C와 E, 아연과 오메다3 지방산이 눈 건강에 좋습니다. 이 성분들은 굴, 돼지고기, 기름진 생선, 케일과 같은 잎

    패소, 오렌지 주스, 콩, 견과류 및 달걀 등의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7) 컴퓨터나 화면이 있는 기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작업 환경을 적절히 구성하고, 주기적으로 휴식을

    취하시고 20분마다 화면에서 눈을 떼고 먼곳을 20초 이상 바라보시면 더욱 눈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