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운전용 안경이 있다??

때로는 작은 실수가 치명적 결과로 이어지기도합니다. 운전 중Driving이라면 특히 더 조심해야 합니다. 안전한 운행을 위해서는 눈 건강이 필수입니다. 운전 중Driving에는 살펴봐야 할 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계속 신경을 곤두세운 상태에서 주변 사물이나 장애물을 하나 하나 확인해야 하는것은 물론이며, 잘 안보이는 표지판이나 갑자스러운 반짝이는 불빛까지도 신경써야 합니다.

 

 

1. 운전용 안경Driving glasses이 과연 필요할까?

눈부심은 아침에 운전하는 분들이 흔히 겪는 현상인데 환한 빛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눈부심 현상은 아마 아시겠지만 보닛Bonnet에 햇빛이 반사되거나 어더운 곳에서 갑자기 밝은 빛이 뚫고 나올 때 발생합니다. 이 떄 일시적으로 앞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빛이 잘 들지 않는 환경에서, 혹은 앞이 컴컴한 밤에 운전을 하는 것은 대단히 위험한 행위입니다. 보이던 물체가 갑자기 시야에서 사라지거나, 반대로 안 보이던 물체가 갑자기 눈 앞에 나타나 시야를 가로막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어두운 환경에 특화한 렌즈를 사용하면 야간The night time에도 한결 수월하게 운전Driving할 수 있습니다.

 * 보닛Bonnet

    : 차량의 엔진 덮개를 일컫는 말.

 

2. 운전용 안경Driving glasses은 얼마나 도움이 될까?

운전용 안경Driving glasses은 운전 중 발생하는 눈부심 현상을 줄이기 위해 특수 제작된 안경입니다. 운전 전용 안경Driving glasses을 착용하면 밝지 않은 곳에 있는 물체도 잘 식별할 수 있으며 낮과 밤에도 최적의 시야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무반사 코팅은 맞은 편 자동차 전조등이나 가로등에서 나오는 불빛이 눈에 반사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눈부심 현상이 줄어들면 일시적으로 앞이 안 보여 도로 위에서 아찔한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도 그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운전용 안경Driving glasses은 주변 조도가 낮거나 야간 운행을 하는 상황에서도 주변 환경에 최대한 맞춰 선명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운전용 안경Driving glasses을 착용하면 시야가 넓어져 사각 지대가 줄어들게 되고, 선글라스Sun glasses를 쓸때와 마찬가지로 유해자외선과 청색광Biue light으로부터 눈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3. 운전용 안경Driving glasses을 정말 착용해야 할까?

운전 중Driving 주위가 어두워 어려움을 겪거나 눈부심photophobia 때문에 일시적으로 앞이 안보이는 현상을 경험하셨다면, 눈을 보호하고 도로에서 집중 할 수 있도록 돕는 운전용 안경Dring glasses을 사용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