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안경테 브랜드 소개 (Feat. 마나수가, 오토, 제이에프레이)

1. J.F REY [제이에프레이]

독특한 디자인과 멋스러운 컬로의 프랑스 강성 브랜드인 J.F REY는 Jean Francois Rey가 1978년도에 설립한 전통 프랑스 아이웨어 브랜드로 역사가 오래되었지만 국내에는 아직 크게 알려진 브랜드는 아닙니다. 안경 디자인에 대한 그의 열정은 안경업계에서 그를 독보적인 디자이너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무대포로 실행하고 지속적으로 한계를 넓혀가며 아무도 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해내면서 기존의 안경업계의 전형적인 틀을 깨고 새롭고 과감하며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2004년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제 37회 국제 안경전시회인 실모도르의 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되는데, 이는 J.E REY의 첫번째 업적이었습니다. 이후 J.F REY 자회사인 BOZ가 2005년 2007년에 연이어 그랑프리를 수상했는데, 연속으로 그랑프리 상을 하나의 디자인 그룹내에서 수상한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합니다.

 

 

2. OTO [오토]

오토는 일본어의 소리를 뜻하는데, 소리에 대한 예민한 감수성을 표현한 안경으로 착용할때 느낄 수 잇는 편안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만족 시키는 브랜드이며 아름다움까지 겸비한 가능을 가진 안경입니다. 사바에에서 안경 제작의 기본은 수공예로 진행하고 있으며 공예가의 쌓아온 경험과 숙련된 업무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철저하게 고집하는 자세로 더욱 좋은 제품을 제공 하고있습니다. 오토는 순전히 수공예의 중요성을 검토하고 여러 프로세스에 걸쳐 프레스 가공, 공정 및 연마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MASUNAGA [마수나가]

일본은 중국, 이탈리아와 함께 세계에서 광학 프레임에 대한 3대 생산 지역중 하나입니다. 일본산 안경 프렘임의 97%가 후쿠이에서 제조됩니다 .마수나가 아이웨어는 1905년 후쿠이에서 안경 제작을 선보였습니다. 창업자 인 고자몬 마스나가는 후쿠이에서 광학 산업을 견고하게 세우겠다는 푸부와 함께 오사카와 도쿄의 숙련된 장인들을 데려왔습니다. 그는 업겨에 어려운 방법을 입력 그리고 처음에 후쿠이에서 제조 된 안경은 세계에서 세번째로 간주되었습니다. 제품의 품질 기준을 높이기 위해 본격적인 장인이 직접 사업을 창출 할 수 있는 시스템과 같은 길드를 설립하였습니다. 이 시스템 덕분에 안경 장인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광 산업은 후쿠이 전역에 전파되었습니다. 안경 프렘임 제작에 관여하는 200개의 수동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회사가 모든 프로세스를 담당 할 때 생산성이 낮아지게됩니다. 하지만 마스나가 아이웨어는 일본 유일의 회사로 원자재부터 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담당하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된 방식으로 마무리 합니다. 통한 생산 시스템은 디테일과 품질을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