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안경렌즈 회사별 코팅종류및 특징 Part3. 소모

Part.1은 칼자이스 안경렌즈회사, 호야 안경렌즈회사의 안경코팅 종류및 특징에 대해 설명드렸고 Part.2는 토카이 안경렌즈 코팅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art.1과 Part.2는 외국계 계열 회사제품이며 이번 Part.3는  국내 안경렌즈 회사입니다. 이번시간은 소모안경렌즈 회사 코팅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Hard coationg

하드코팅은 내마모성 흠집방지를강화시키기 위한 코팅으로 흠집방지용 하드코팅액의 고분자구조를 한층 더 조밀하고 열에 강한 특성으 갖도록 하여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도 쉽게 막이 갈라지지 않고 또한 장시간 사용시에도 렌즈표면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하는 코팅입니다.

 

2. Ar coating

Ar코팅은 렌즈 투과율 향상 반사방지 및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는 코팅으로 다층막 반사방지 광학설계와 진공증착시 이온부가조사 공정으로 안경렌즈의 빛 투과율과 내구성을 향상시킨 첨단 코팅기술입니다.

 

3. Super hydrophobic coating

초발수 코팅은 렌즈표면에 기름 및 수분의 접착을 막아주는 코팅으로 고진공에서 진공증착을 통하여 형성된 코팅막으로 지문, 기름때, 수분 등의 접착을 막아줌으로써 깨끗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특히 실외활동에서 오염되기 쉬운안경렌즈를 손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4. Blue-cut super ar

국내 유일의 특허받은 청색광 차단렌즈 blue-cut super ar이 청색광으로부터 당신의 눈을 지켜드립니다. blue-cut super ar은 유해한 청색광의 차단을 통해 색수차를 줄임으로써 아래와 같이 눈을 편안하게 도와줍니다. 

 1) 눈부심 방지효과가 있습니다.

     최대 16% 청색광 차단과 안경렌즈 표면의 반사율을 최소화로 눈부심을 감소시킵니다.

 2) 고진공 나노증착되어 있습니다.

     초발수 코팅으로 얼욱을 방지하여 깨끗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3) 강하고 깨끗한 Blue-coating이 되어 있습니다.

     Blue-coating으로 더 선명하고 편리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4) 유해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380~500nm 영역대에 골고루 분포하는 유해한 청색광을 차단하여 눈을 보호합니다.

 5) 자연스럽고 선명한 시력을 제공합니다.

    Contrast 대비감도 저하를 방지하여 선명한 시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