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안경도 올바른 사용법이 있다?

올바르게 안경을 취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바르게 취급하지 않을경우 안경에 스트레스가 누적 되어 손상이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1. 안경을 쓰고 벗을때 입니다.

안경을 쓰고 벗을때에는 안경다리를 양손으로 잡고 얼굴 정면으로 천천히 쓰거나 벗어 주세야합니다. 한쪽 다리만을 잡고 무리하게 쓰거나 벗으시면 안경테의 변형이나 파손의 원인 됩니다.

 

 

2. 안경을 벗어 놓았을 경우 입니다.

안경을 벗어 놓을 때에는 안경렌즈의 볼록면(앞쪽면)이 위를 향하도록 놓아 두셔야합니다. 렌즈의 볼록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놓으시면 흠집이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3. 안경을 세척하실때 입니다.

먼저 흐르는 물에 씻은 후에 물기만을 없애주시고 안경렌즈 전용 수건으로 닦아주셔야합니다. 오염 정도에 따라 중성세제를 묽게 탄 액체를 사용하여 세척하셔야 합니다.

 

 

4. 안경을 닦으실때 입니다.

안경렌즈를 닦을때에는 닦을 안경렌즈의 바깥쪽을 잡고 안경렌즈 전용 수견으로 살짝 닦아 주셔야합니다. 힘을 너무 세게 주시면 안경 프레임의 변형이나 렌즈 표면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안경을 가지고 다니실때 입니다.

안경을 가지고 다니실때에는 반드시 전용 안경케이스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전용 케이스에 안경렌즈를 보관할때에는 렌즈 부분을 안경렌즈 전용 수건으로 감싼 후에 보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6. 안경을 보관할때 입니다.

안경을 보관할 때에는 청결한 상태에서 전용 케이스에 보관하셔야하니다. 안경렌즈나 안경테의 프레임의 변질, 변색 등을 일으킬 수있는 약품 근처나 장소를 피해 보관하시긴 권장드립니다.

 

7. 안경이 변형되었을때 입니다.

안경이 변형되면 코나 귀에 부담을 주거나 흘러내릴 수 있으며 사물의 변형 또는 초점이 맞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한 최대한 빠르게 구입한 안경원에서 조정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안경을 편안하고 잘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점검을 권유해드립니다. 안경렌즈나 안경테프레임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소재의 열화, 변색 현상이 발생될수도 있으며 코받침이나 반무테의 나일론 실은 소모품으로 필요시에 따라 교환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중 시력의 변화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구입한 안경원에서 정기적인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