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 관련 기초양식

원시Hyperopia는 무엇일까?

원시Hyperopia란?

원시는 가까이에 있는 무레를 보거나 초점을 맞추기 어려움 일반적인 질환입니다. 하지만 멀리 있는 물체는 보는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원시는 아동과 성인 모두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교정 렌즈로 쉽게 치료 할 수 있습니다.

 

 

원시Hyperopia의 원인은?

원시는 보통 요전적 요인에 기인합니다. 원시Hyperopia 질환자 중에는 가족 중에 원시가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 외에 당뇨, 소안구 증후군, 눈 주변부의 암과 혈관 문제 등 의학적 질환이 원인 일 수 있는데, 이는 원시 질환자중 극소수에 해당하는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원시Hyperopia는 누구에게 나타날까?

앞서 언급했든이, 원시는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 날 수 있는 흔한 안과 질환입니다. 하지만 이는 나이가 들수록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40세가 넘으면 대부분의 증상이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원시는 이른바 노안이라고 하는 질환과 혼동할 수 있는데, 그 증상이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원시는 신생아와 어린이에게도 나타날 수 있지만 성정기에 접어들면서 시력이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도 있습니다.

 

 * 렌즈소안구증후군(Lenz micripthalmia syndrome)

  렌즈 작은안구증 증후군은 1995년 Lenz에 의해서 눈의 이상이 동반된 가계에 의해서 발견된 아주 드문 유전 질환으로

  한쪽 또는 양쪽 눈이 비정상적으로 작으며 눈꺼풀처짐이 동반되기 하며 이로 인해 시력에 장애가 오는 질환입니다. 대

  부분의 환아는 발달 지연과 지능 저하를 보이며 동반된 증상으로 작은 머리증과 치아, 귀, 손가락과 발가락 등의 형성

  이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의 경중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원시Hyperopia의 증상?

원시에는 몇가지 증상이 있는데, 이는 특히 나이가 들수록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글자 판독이 어려움, 단어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 가까이서 보려면 눈을 찡그려야 더 잘보입니다.

 - 눈 주변부에 통증이 있거나 작열감이 있습니다.

 - 바느질, 뜨개질, 그림 그리기 등 가까이 있는 것에 장시간 집중하거나 글자를 읽은 후에 두통이 발생합다.

하지만 원시 질환자 중엔에는 징후가 미미하여 명확한 증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눈의 피로와 피로감 역시 눈 검사가 필요하다는 징후입니다.

 

 

원시의 치료법은?

원시를 손쉽게 교정하는 방법은 시력진단 후 안경을 맞추는것입니다. 이때, 가장자리가 가늘고 중앙이 두꺼운 볼록 렌즈를 사용하면 시력을 즉시 회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원시의 상태를 알아보려면 안과나 안경원을 방문하여 눈 검사를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원시가 있는 사람의 처방전 숫자 앞에는 더하기 기호(+)가 있는데, 이는 교정 렌즈의 강도를 나타냅니다.